기술소개
세부까지 철저함을 고집하였습니다.
당사는 협소공간을 안정적으로 비행할 수 있는 드론, 비GPS환경하에서 실내공간을 자동비행할 수 있는 드론의 기술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플레임형상에서부터 플라이트 컨트롤러, 모터, 프로펠러, 배터리 까지 자사에서 개발하고 있으며,
각 고객기업사의 니즈에 맞춰 커스터마이즈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또한, 산업계의 생산성 향상이나 안전성 향상에 공헌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하나하나의 기술과 구조등 세부까지 검증에 검증을 거쳐 산업용도에 맞는 드론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산업용도로는 내구성이 중요한 요소 중 하나 입니다.
당사에서는 일본 JIS규격 및 KS규격에 맞는
낙하시험, 진동시험, 환경시험을 계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굴뚝이나 배관, 고로 내부등 무수한 분진속의 환경에서도 견고한 방진 모터가 기체의 견고함을 지켜줍니다. 모레나 먼지등이 들어있는 용기 안에서의 모터회전 시험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독자개발의 프로펠러가 시뮬레이션대로의 성능을 발휘하는지 비교검증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드론 하드웨어만의 제공으로는 고객기업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없습니다.
사람이 진입할 수 없는 시설에 드론을 비행시키는것 뿐만아니라 드론이 촬영한 영상을 개석하여
고장이나 이상예측 개소를 검출하고 미터기의 수치를 계측하는 등 기업의 생산성향상에 기여합니다.
이로 인해 드론이 촬영한 영상을 3D화, 점군화, 파노라마(Ortho영상)로 편집하는 기술이나 인공지능(AI)를 활영한 기술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드론기체의 하드웨어 기술과 영상해석, 편집 소프트웨어의 기술을 합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당사의 강점입니다.
영상 · 분석 편집
Liberaware Technology
Liberaware
당사의 소형드론은 AI나 5G통신 등 차세대기술과의 궁합이 좋은것도 특징입니다. 이러한 차세대기술과 소형드론의 융합을 하루빨리 실현하기위해 아래와 같은 분야에서의 기술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제어 기판
제어기판에는 수 많은 센서와 그것을 처리하는 컴퓨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기체에 탑재하는 제어기판은 자사에서 개발한 오리지널 제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드론에 사용하는 플라이트 컨트롤러 등도 개발하는 기체의 용도에 맞게 개발하고 있습니다.
FPGA
화상처리나 기계학습과 같은 기술은 범용성이 높음 반면, 계산부하가 커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과제를 극복하고 이동로봇에 활용하기 위해 당사는 FPGA의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SLAM
SLAM은 Simultaneous Localization and Mapping의 약칭으로 자기위치의 예측과 환경의 지도작성을 동시에 진행하는 기술입니다. 당사가 개발하는 기체는 위치정보의 취득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고정확도의 위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화상 처리
기체를 안전하게 움직이기 위해서 장해물의 검출이나 경로의 플래닝과 같은 기술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카메라로부터 취득하는 화상정보를 기반으로 화상처리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기계 학습·인공 지능
기계가 주위의 환경을 인식하거나 고도의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룰베이스의 프로그램으로는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당사에서는 인공지능이나 기계학습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이러한 과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자율 제어
사람이나 협소공간에서 직접 볼 수 없는 위치의 기체를 조작하기위해서는 경험과 스킬이 필요합니다. 당사는 사람이 조종하지 않아도 기체자신이 생각하고 움직이는 자율제어기술의 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뉴스
/ NEWS&TOPICS
주소 : 한국법인 개소예정
ⓒ 2023 Liberaware Co.,Ltd.
점검·측량·검사용 드론 개발 | 주식회사 Liberaware (리베라웨어)